COMMUNITY

인재들은 회사의 다각적인 지원속에서 콘크리트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합니다.

접수 완료

게시판 상세
수원 콘크리트폴리싱 바닥인테리어 빈티지바닥 도끼다시시공 본드제거
ddd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3-24 07:24:0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6

바쁜 하루를 마무리 하고, 지금부터는 즐겁게 많은 분들하고 같이 저희 회사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얘기 나눠볼까 해요.

최근 건설사 한 곳에서 저희 회사에 알맞은 일감을 주셔서 기분좋게 열심히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공정 순서 중 한 가지인 면갈이라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해 볼까 해요.

이 단어가 상당히 낯설게 느껴질 수 있을 듯 합니다.

면갈이란 바닥공사에 있는 작업단계로써, 건축에서는 가장 기초작업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기초적인 공정들이 완벽히 다져지지 않으면 어떤 상황이 일어날까요? 갑자기 건물이 무너지는 경우도 있을 거에요.

건축물의 뼈대를 튼튼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뼈대를 받쳐야 하는 바닥도 튼튼해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오래 사용을 할 수 있을테니까요.

면갈이의 가장 큰 목적은 바닥의 평탄화, 그리고 건물의 수명을 늘리기 위함이며, 매우 중요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콘크리트에 가장 대표적으로 활용되는 방법으로, 쉽게말해 표면정리 작업이라고 보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신규로 바닥 부분을 작업하고 난 뒤 시간이 지나면 콘크리트에서 나온 불순물 같은 것이 바닥에 남아있는 상태로 마르게 되거든요.

이것을 레이턴스라고 말하고, 이를 확실하게 없애줘야 바닥재를 오래오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어째서 없애기까지 해야 하나? 강도가 약하기 때문에 언젠가 떨어지는 부분이라 그렇습니다.

콘크리트의 주재료인 시멘트, 모래, 골재 사이에 갖가지 불순물들이 섞이기도 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가벼운 불순물들이 저절로 떠오릅니다.

불순물들이 시멘트랑 동시에 굳어가면서 얼핏 보면 깔끔해보이죠.

그러나 일반적으로 생각을 해 보겠습니다.

바닥에 먼지같은 불순물들이 아주 많이 있는데 본드를 칠한 후 바닥재를 붙이면 오래도록 잘 붙겠습니까? 단단할 리 없을 것입니다.

접착을 최대화 하기 위해선 면갈이 단계가 꼭 필요한 것이랍니다.

콘크리트는 물론, 에폭시 제거, 우레탄 철거 등 건물 바닥을 재시공할 때에는 반드시 해야하는 작업인 것이죠.

쉽게 생각해서 본드나 접착제 같은 것을 깔끔히 없애는 작업이라고도 보시면 괜찮습니다.

예로 상가 같은 경우 바닥이 별로일 때 수평몰탈 후 에폭시를 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시공한 다음 원상복구 해야 하는 시점이 오거나 다른 문제가 생기면 면갈이 작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작업 환경에 따라 걸리는 시간, 비용이 매번 다르게 나오는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이 견적이실 듯 한데 정확한 금액은 작업 여건에 따라 살짝 달라질 수 있으니 시세만 대충 알아두시고 일일히 알아보시는 게 제일 정확합니다.

의뢰인의 관심이 크면 클수록 작업 결과가 좋은 게 사실인데, 사실 이것은 어떤 것이든 동일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정확한 소통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말해, 배의 선장이 가야하는 방향을 알려주지 못하면 배는 산으로 올라가겠죠.

면갈이 다음으로 이어지는 후속공정에는 페인트시공,벽지시공,바닥재,마루시공,에폭시시공,우레탄,시트,방수공사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검색